본문 바로가기
게임 (Game)/디아블로2 레저렉션

[디아블로2 레저렉션] 소환드루/드루이드 스탯, 스킬 및 아이템

by 베베야 2021. 10. 26.
728x90

디아블로2 레저렉션 드루이드는 다양한 성장트리가 존재한다.

이번 포스팅은 소환드루/드루이드 스탯, 스킬트리 및 장비 대해서 알아보자.

 

1. 늑드루(퓨리)/드루이드

2. 곰드루(마울)/드루이드

3. 독드루(레이비즈)/드루이드

4. 불곰드루(파클)/드루이드

5. 소환드루/드루이드

6. 엘리드루(허리케인)/드루이드


소환드루/드루이드 설명

소환 케릭터 중에 가장 힘든 것이 소환드루가 아닌가 싶습니다. 장점은 시체가 없어도 어디서든 소환가능하고 타 케릭터와 달리 직접 소환물이 아닌 본케릭터도 직접 사냥을 가담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단점은 소환물이 적어서 타격량에 한계가 있다는 것입니다.

 


소환물의 특징은 저항력이 높고 체력이 약하다는 것입니다. 헬 소울의 극라이트닝 데미지를 맞아도 소환물들은 꿈적 안합니다.(살짝 기스는 나요.) 그에 반해 피통이 적어 라이프가 바탕이 되야 죽지 않습니다. 소환물은 재생력이 높아 피통만 확보되면 액1에서 액5까지 사냥하면서 추가 소환을 안해도 됩니다.

더불어 소환물들은 공격속도가 늦습니다. 이것을 확보하기 위한 해결책은 파낙의 공속지원입니다. 물론 고급 룬워드라 쓰기가 힘들기는 하지만 있고 없고가 사냥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죠. 더불어 유닉 쓰레셔의 디크리는 터지기만 하면 소환물의 사냥능력이 배가 되기 때문에 꼭 지참하여 효과적 사냥이 되길 바랍니다.

소환과 직접공격 이 두가지를 원한다면 한번 해보시길 바랍니다. 순수한 소환만 가지고 접근하면 힘듬과 지루함을 얻게됩니다.

 

1. 스텟

힘 : 무기 착용치까지 올림/ 민첩 : 블록률 75%까지 올림/ 생명력 : 모두 올림/ 에너지 : 안 올림

 

2. 스킬트리

엘리멘탈계열 : 없음

세이프시프팅계열 : 변신술 20(라이프증가), 워울프 1, 피어럴레이지 1, 레이비즈 1, 퓨리 20(데미지와 어레증가, 최대5연타)

소환계열 : 오크세이지 20, 레이븐 1, 스프릿울프 1, 다이어울프 20, 그리즐리 20

엘리멘탈계열은 최소 2가지이상 올려야 바람드루 형태의 마법데미지를 구사할 수 있습니다. 차암 역시 엘리멘탈계열로 있어야 화력이 됨으로 어설프게 올렸다간 데미지가 안나옵니다. 그래서 스킬 올릴 이유가 없습니다.

 


세이프시프팅계열에 왜 변신술과 퓨리를 올리는가? 소환물이 나름대로 잘 잡는 편이지만 꽤 심심하죠. 그럴 때 케릭터는 멍 때립니다. 할 것이 없어지죠. 그냥 있을 수 없으니 같이 잡아주기 위해 스킬을 올리는 것입니다. 곰 계열은 피통이 좋은 반면 느리고 데미지가 낮습니다. 피어럴레이지는 퓨리와 다르게 공속이 무척 느림으로 도전해 보시면 고통을 아실 수 있습니다. 워울프 이 기술 좋지요. 다만 공속과 어레만 증가한다는 점으로 볼 때 체력적으로 유리한 변신술이 월등하게 좋습니다. 결국 퓨리(데미지와 공속)와 변신술(높은 피통)이 주력 스킬이 되는 것입니다.

소환계열 참 말 많고 실패를 여러번 했습니다. 오크세이지(라이프증가)와 하트오브울버린(데미지증가) 이 두가지로 다키워봤습니다. 그리즐리를 제외하고 울프들은 피통이 열약하여 금방 죽습니다. 따라서 한두번 더 강한데미지를 구사하는 것보다 피통이 약함으로 약점을 보완하는 것이 좋더군요.

스프릿울프는 어레상승, 다이어울프는 데미지상승, 그리즐리는 라이프상승 서로간의 시너지가 있습니다. 다 유용하지만 스프릿울프를 올리지 않은 이유가 있습니다. 스프릿울프 5마리, 다이어울프 3마리, 그리즐리 1마리 직접 소환하여 몬스터를 잡아보세요. 스프릿울프는 5마리지만 데미지가 워낙 낮고 피통이 적어 사냥이 어렵습니다. 다이어울프는 3마리로 사냥은 그럭저럭 합니다. 다만 3마리라는거... 머릿수가 가장 취약하죠. 그리즐리1마리 이놈은 한 마리가 열심히 잡아봤자 언제 잡습니까? 너무 느리죠.

결국 스프릿울프는 5마리 라는 강점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데미지가 안나와 포기 할 수 밖에 없고, 그리즐리는 1마리라 사냥을 포기하다 시피 해야함으로 사냥의 주력은 다이어울프가 선택되어 집니다.

순수 소환드루의 경우 스프릿울프도 20개 만땅주지만 주나안주나 다이어울프가 공격하는데는 어레가 큰 의미가 없습니다. 그래서 스프릿울프 스킬을 길목스킬만 주는 것입니다.

 

 

3. 아이템/장비

무기좌1 : 룬워드 죽음의숨결 버서크액스(퓨리로 직접 공격시), 룬워드 야수 버서크액스(소환물만 공격시 공격속도가 높음) - 죽숨버석과 모나크불사조의 착용시 퓨리공격을 하면 약 8000~9000대의 물리데미지가 나온다.

무기우1 : 유니크 스톰쉴드 모나크(엘드룬작 추천, 직접 공격시 또는 소환물만 공격시 블럭용), 룬워드 불사조(10~15레벨 리뎀션, 350~400%증뎀, +50라이프, 소환물만 공격시 피마나흡수 또는 직접 공격시)

스톰쉴드나 불사조나 다 좋습니다만 리뎀션 효과를 보는 불사조가 더 좋더군요.

무기좌2 : 룬워드 콜투암스 프레일/ 크리스탈소드(올1스킬, 배틀오더스6스킬 추천)

무기우2 : 룬워드 스피릿트 모나크(올2스킬, 35패캐)

투구 : 유니크 잘알의메인 토테믹마스크(참룬작 추천, 저항력이 낮아 토테믹이 좋더군요.)

갑옷 : 룬워드 수수께끼(소환물들 공격시 컨트롤이 유용함)

밸트 : 유니크 어레카니드메쉬 스파이더웹섀시 (1스킬, 20%패캐)

장갑 : 유니크 메이지피스트 라이트건들릿 (20%패캐), 유니크 드라쿨스그래스프 뱀파이어번 글러브스

신발 : 국부츠(저항력, 패힛, 스텟 부족시 유리)

아뮬렛 : 유니크 마라 칼레이도스코프 아뮬렛(올2스킬, 저항력, 스텟 활용시), 유니크 아트마스캐럽 아뮬렛(물리이뮨 처치시 저주앰플 활용)

링1 : 유니크 조던 링(소환물 관망시), 유니크 발카서스 링(직접 타격시), 보통 늑대나 곰 소환시 많은량의 마나가 소모되는 것은 아님으로 조던이나 발카서스링이나 어떤 것을 사용해도 무방하다.

링2 : 유니크 조던 링(소환물 관망시), 유니크 발카서스 링(직접 타격시), 드루이드 휴먼일 경우 패스트캐스팅은 30패캐(14프레임), 46패캐(13프레임), 68패캐(12프레임), 99패캐(11프레임) 임으로 위 장갑과 밸트에서 40패캐, 스왑시 스피릿트 모나크로 35패캐로 75%패캐가 되어 약 12프레임의 텔레포트가 가능하다. 스왑하여 텔레포트가 귀찮다면 레어패캐링(10패캐,6%라입스틸,6%마나스틸)의 사용도 좋다. 이 경우 50패캐가 되어 13프레임의 텔레포트 이동속도가 나온다.

4. 인벤토리

매직 그랜드차암 9장 : 드루소환1스킬 45피

유닉 라지차암 1장 : 지옥의횃불(토치) 드루이드3스킬/스텟20/저항력20

매직 스몰차암 10장 : 3맥20어레20피 또는 20피17마나

유닉 스몰차암 1장 : 애니힐러스 올1스킬/스텟20/저항력20/경험치10%

 

5. 용병타입

소환드루의 특성상 오크세이지 풀업하였음으로 케릭터와 용병의 피통은 꽤 높다. 따라서 부족한 부분인 데미지를 보강하면 좋다. 난이도 나이트메어의 시티가드 공격용병을 고용하자. 

 

그리하면 마이트 오오라 발현으로 소환물의 공격데미지가 조금이나마 높아진다. 무기는 룬워드 자존심과 유니크 더리퍼스토울 쓰레셔(33% 레벨1 디크리, 33%데들리, 11~15%라이프스틸)가 있는데 자존심의 데미지 증가효과보다는 쓰레셔의 디크리 터지는 것이 용병이나 소환물 들에게 효과가 더 크다. 

 

직접 실험한 결과지만 믿지 않는다면 직접해보시길 권합니다. 투구는 유닉 안다리엘이나 셋트 탈라샤, 유닉 그림헬름 등 라이프스틸에 피, 저항력, 리듀스, 공속 등이 있음 좋다. 갑옷은 데미지증가나 피, 저항력, 공속 등이 있음 좋다. 갑옷은 인내가 가장 유리할 것이다.

 

<유용한 필수정보>

▶디아블로2-레저렉션-TC표(아이템 등급), qlvl표(지역레벨) 정리

▶디아블로2-레저렉션-접두사-접미사-옵션-설명(매직-레어-아이템)

▶디아블로2-레저렉션-큐브큐빙-조합-공식모음-호라드릭-큐브

▶아이템-숨레벨에-따른-라주크-최대소켓-지역별

▶레벨별-사냥터-빠른-레벨업-구간-정리표

<룬워드 관련>

▶디아블로2-레저렉션-룬-조합법
▶디아블로-2-레저렉션-룬-기본-정보-및-착용-효과
▶디아블로2-레저렉션-룬워드-조합모음-직업-추천장비
▶디아블로-2-레저렉션-카운테스-룬-노가다-드랍-룬-종류
▶디아블로2-룬-제거빼기-방법-큐브필수
▶디아블로2-레저렉션-룬-종류별-제작-가능한-아이템-룬워드-조합모음

 

<ACT 1~5 앵벌(노가다) 루트 정리>

▶디아블로2-레저렉션-앵벌노가다-루트-TC-만렙-아이템-드랍-장소-ACT1
▶디아블로2-레저렉션-앵벌노가다-루트-TC-만렙-아이템-드랍-장소-ACT2
▶디아블로2-레저렉션-앵벌노가다-루트-TC-만렙-아이템-드랍-장소-ACT3
▶디아블로2-레저렉션-앵벌노가다-루트-TC-만렙-아이템-드랍-장소-ACT4
▶디아블로2-레저렉션-앵벌노가다-루트-TC-만렙-아이템-드랍-장소-ACT5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