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MYSQL

성능모니터(Perfmon) 컴퓨터에 연결할 수 없습니다 원격오류

by 베베야 2022. 7. 16.
728x90

윈도우에서는 성능을 모니터 할 수 있는 성능모니터링(Perfmon) 프로그램을 지원합니다. 기본적으로 자신의 로컬 컴퓨터의 성능을 수집하지만 원격지의 컴퓨터 성능을 모니터링 해야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번시간에는 성능모니터 원격연결시 발생하는 오류인 "컴퓨터에 연결할 수 없습니다" 오류 발생시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원격연결 오류원인

1. 네트워크 방화벽

네트워크 방화벽이 막혀있으면 통신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원격지 서버와 통신이 불가능합니다.

성능 모니터링을 하기위해 허용할 포트는 135, 445로 알려져있지만 방화벽 담당자에게 접속시 차단되는 포트를 확인해 달라고 하자.

2. 수집할 서버의 로컬 방화벽

네트워크 방화벽과 별게로 서버의로컬에 있는 방화벽이다. 보안상 문제가 안된다면 사용하지 않음으로 설정하자.

[실행] > control 입력 > Windows Defender 방화벽 > Windows Defender 방화벽 설정 또는 해제로 가서 사용안함 클릭.

 

3. AD계정 권한문제

요즘 회사에는 사용자 AD계정을 발급해준다. 서버에서 내 계정을 성능모니터링(perfmon) 사용이 가능한 그룹에 추가해 주어야한다.

1.[실행] -> compmgmt.msc 로 컴퓨터 관리를 실행한다.

2.컴퓨터관리(로컬) > 시스템 도구 > 로컬 사용자 및 그룹 > 그룹 클릭

3.Performance Monitor Users와 Performance Log Users 그룹을 열어 접속할 AD 계정을 입력한다.

 

이상으로 윈도우 성능모니터링 Perfmon 사용시 발생하는 오류해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