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Game)/디아블로2 레저렉션

[디아블로2 레저렉션] 눈보라 포 발리스타 / 드랍 장소 & 상세옵션

by 베베야 2021. 10. 15.
728x90

"눈보라 포 발리스타(부리자-도 캬논)"

앵벌 및 드랍장소에 대해서 알아보자

from-namu.wiki

눈보라 포
발리스타
양손 피해: (82~99) - (139~412)
필요 민첩: 80
필요 힘: 110
요구 레벨: 41
공격 속도: [10]
공격 속도 +80%
관통 공격
피해 +150~200% 증가
최대 피해 +2~247 (캐릭터 레벨에 비례)
냉기 피해 32 - 196 추가
대상 빙결 +3
방어력 +75~150
민첩 +35

 

 

기본적으로 관통에 대상 빙결이라는 고효율 옵션과 더불어 누구라도 쓸 수 있는 충분한 보급량과 여차하면 나눔으로도 받을 수 있는 저렴하디 저렴한 가격, 사용자의 레벨이 오르면 오를수록 무기도 따라서 강해지는 특성을 지녀 데미지 역시 웬만한 엘리트 활 & 석궁들보다 높아졌기 때문에 실로 대다수 아마존들의 꿈과 희망으로 자리잡은 아이템이다. 등급조차 익셉셔널로 성능에 비해 대단히 너그러운 착용 요구치를 지녔다는 점 역시 서민 유저들의 부담을 줄여주는 고마운 부분. 결론적으로 1.09까지 국민 아이템 급으로 사랑받으며 수많은 아마존을 양산해낸 주역이라 할 수 있다.

익셉셔널 유니크가 아무리 좋다한들 졸업급 템도 아니면서 왜 이렇게까지 널리 보급될 수 있었는가 하면, 실은 악몽 난이도의 메피스토를 사냥하여 얻을 수 있는 아이템이었기 때문이다. 유저들이 아이템 파밍을 목적으로 잡아대는 메피스토의 머릿수는 실로 어마어마한 수량이었고, 그에 따라 발리스타 역시 대량으로 드랍되어 풀려나갔던 것. 수량이 늘어나니 랜덤 옵션 중 데미지 증가폭이 200% 으뜸이 아닌 이상 높은 가격에는 거래되기 힘들었고, 중급 정도의 B품(?)들이 헐값 혹은 초보 나눔으로 풀리면서 국민 아이템 수준으로 등극하게 된 것.

사실 당시 졸업템으로 분류할 수 있는 바람살의 보급률과 가격을 생각해 보면, 대다수의 아마존들에게 발리스타 외의 대안 같은 건 없었다고 봐도 무방하다. 굳이 따지면 이글혼이 있었지만 이건 바람살만큼은 아니어도 꽤 구하기가 힘들었다. 당시 시세를 대략적으로 환산한다면 바람살은 조던 몇 인벤 단위, 이글혼 10조던, 190% 이상 증뎀이 뜬 상급 발리 1조던 정도였다. 게다가 이글혼은 공속이야 발리보다 낫지만, 압도적인 화력의 바람살에 비해 30% 정도 부족한 느낌을 주던 가성비가 참으로 애매모호한 활이었다. 반면 발리는 가성비가 끝내준다. 유니크 활(석궁) 중 준수한 밸런스[1]는 이글혼, 강력한 데미지를 중점으로 두면 발리,[2] 속도와 데미지 둘 다 충족한 것이 바람살 같은 느낌. 물론 유니크를 벗어나면 진짜 속도에 방점을 둔 크루얼 퀵 등 옵 잘뜬 매직 메추리도 있지만.

발리를 쓴다면 먼저 소켓을 뚫고 거기에 샤에 룬을 박아 공격 속도 +20%를 챙기는 것이 기본이다. 공속 문제로 여기에 주얼을 박는 것은 비효율적이다. 애당초 익셉셔널 유니크라 %증뎀 관련 옵 주얼을 박아도 기본 데미지가 엘리트 무기들에 비해 좋지 않아 별 메리트가 없다.

 

활마존의 대대적인 너프가 있었던 1.10 이후로 망했다. 유도 화살이 목표물을 관통하며 2~3번의 추가 데미지를 주는게 사라졌다. 이 결정적인 패치로 인해 발리스타와 이글혼의 가치는 급추락했다. 바람살은 패치 초기까지는 옛 명성 덕택에 가격이 급락하지 않았지만 래더 룬어인 신념이 스탠다드로 유입되기 시작하면서 역시 서민도 입수하기 어렵지 않은 템이 되었다.

또한 다발 사격과 속사가 무기 데미지를 75%만 반영하게 되면서, 기술 레벨에 따라 데미지가 증가하는 속사가 대세를 타게 되었는데 속사의 공격속도가 활로는 최대 2프레임(1초에 12.5발)까지 나오지만 석궁류로는 3프레임(8.3발)이 한계라는 점 때문에 결국 버려지게 되었다. 그 외 익셉셔널의 한계로 최대 데미지 면에서 밀렸다는 점도 문제였다. 설령 엘리트로 업글한다고 해도 바람살과 비슷한 화력이면서 공격속도는 더 느리다.

래더에서는 룬어 신념은 물론, 스탠에서도 바람살 등에 치여 쓸 일이 없다고 봐도 무방. 장난감 그 이상의 가치는 없다. 물론 무자본에게 있어선 위의 물건이 쉽게 손에 들어오는 것도 아닌지라 있으면 헬까진 무난하게 사용할만하다.


1. TC와 qlvl이란?

    - TC는 Treasure Class의 약자로 디아블로2에서는 각 노멀 아이템의 고유 등급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qlvl은 quality level의 약자로써 해당 지역(몬스터) 내에서 TC에 따라 유니크 아이템을 떨어뜨릴 수 있는지 결정하는

      등급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쉽게 ' TC는 노멀 아이템을 떨굴 수 있는지 없는지, qlvl은 떨어질 수 있는 노말 아이템이 유닉 아이템이 될 

      수 있는지 없는지 확인 할 수 있는 수치 ' 라고 보시면 됩니다.

 

2. 앵벌 아이템 및 드랍 장소 찾기

1. 구하려고 하는 아이템의 TC( 유니크 아이템이라면 qlvl ) 찾기

2. 찾은 TC와 qlvl에 겹치는 사냥터 찾기

3. 사냥터에서 앵벌하기(무한반복)

▶TC 및 qlvl 정리표 바로가기

 

모든 아이템을 얻기 위해서는 헬 기준에서는 TC 레벨이 높은 85 이상 지역을 추천합니다.

 

<ACT 1~5 앵벌(노가다) 루트 정리>

▶디아블로2-레저렉션-앵벌노가다-루트-TC-만렙-아이템-드랍-장소-ACT1
▶디아블로2-레저렉션-앵벌노가다-루트-TC-만렙-아이템-드랍-장소-ACT2
▶디아블로2-레저렉션-앵벌노가다-루트-TC-만렙-아이템-드랍-장소-ACT3
▶디아블로2-레저렉션-앵벌노가다-루트-TC-만렙-아이템-드랍-장소-ACT4
▶디아블로2-레저렉션-앵벌노가다-루트-TC-만렙-아이템-드랍-장소-ACT5

▶디아블로2-레저렉션-TC표(아이템 등급), qlvl표(아이템 등급) 정리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