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Game)/워크래프트3

워크래프트3 유즈맵 분할 압축해제 및 다운로드 맵 위치 확인방법

by 베베야 2020. 12. 14.
728x90

분할압축 해제 및 유즈맵

넣을 위치를 모르시는 분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유즈맵 파일의 용량이 커서 5개로 분할 압축이 되어있다고 가정합니다.>

 

아래의 분할 압축된 워크3 유즈맵 파일을 한꺼번에 선택하고 압출을 해제합니다.

해제 후 워크래프트 3 맵 폴더에 넣어주세요.

기본 저장소는 문서 -> warcraft3 -> maps -> download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맵이 안 불러와지는 경우 아래의 사항을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1. 맵의 이름이 너무 긴 경우가 있으니 적당한 이름으로 짧게 수정해 줍니다.

2. 맵이 저장되어있는 폴더의 이름이 한글이라면 영어로 변경해 줍니다.

3. 워크래프트 3 재접속을 해봅니다.

[분할압축 해제 및 유즈맵 위치 설정 상세]

첨부가 되어져 있는 5개의 파일을 모두 다운로드합니다.

혹시 압축해제 프로그램이 설치가 안되어 있는 사람은 "알집"을 다운로드하여 줍시다.

알집 다운로드 : www.altools.co.kr/download/alzip.aspx

 

압축파일 풀 때는 알집! - 전국민 압축프로그램

다양한 압축파일 포맷 지원으로 파일 압축하기와 압축풀기에 뛰어난 무료 압축프로그램입니다. 편리하고 강력한 알집의 기능들을 마음껏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www.altools.co.kr

1. 바탕화면에 [The World] 폴더를 만들어주고 다운로드한 5개의 파일을 생성한 폴더에 모두 넣습니다.

 

2. 파일 [twrpgS4v0.32a]을 마우르 오른쪽 클릭 > "알집으로 압축 풀기"를 클릭하여 압축을 풀어줍니다.

 

3. 압축을 푸는 경로는 원하는 경로를 선택해주세요.

4. 알아보기 쉽게 하기 위해 압축 해제 후 나온 파일이 들어있는 폴더명을

twrpgS4v0.32a -> Thw World v0.32a 로 변경합니다.

 

5. 마지막으로 변경한 "Thw World v0.32a" 폴더를 복사하여 워크래프트3 맵 폴더에 붙여 넣기 합니다.

위치는 문서\Warcrraft3Warcraft III\Maps\Download 입니다.

 

이제 게임을 실행하여 맵 파일을 찾아서 방을 생성해 게임을 즐기면 되겠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