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IP

도메인 고정포워딩 VS 유동포워딩 차이점 (feat. 가비아)

by 베베야 2021. 9. 8.
728x90

 

 

이번 시간에는 도메인 고정포워딩과 유동포워딩
2개의 차이점에 대해서 그림으로 쉽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도메인 신청

가비아에서 나의 개인 도메인을 신청하였다
신청한 도메인 주소는 "bebe.co.kr" 이라고 가정한다.

 

나의 웹사이트

내가 개인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웹사이트 주소는
"www.coco.co.kr"로 서비스 하고 있는중이다.


 

고정포워딩 VS 유동포워딩 

위의 2가지 조건으로 가비아에서 포워딩 신청을 진행하여

 

웹브라우저에 "bebe.co.kr" 접속시 "www.coco.co.kr" 사이트로 접속되게 설정

"bebe.co.kr" -> "www.coco.co.kr" 

 

고정포워딩

고정포워딩 설정 후 "www.bebe.co.kr" 접속하게되면
웹브라우저에 보이는 주소는 고정되어 "bebe.co.kr"를 유지하게된다.

유동포워딩

유동포워딩 설정 후 "bebe.co.kr" 접속하게되면
웹브라우저에 보이는 주소는 "www.coco.co.kr"로 원래 나의 웹사이트 주소를 그대로 보여주게 된다.
- 나의 웹페이지에 회원가입이나 로그인 이근이 있다면 유동 포워딩을 권장한다.

 

이상으로 고정포워딩과 
유동 포워딩에서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았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