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윈도우 (Windows)

윈도우10 화면 녹화 하는 방법(자체 내장 기능)

by 베베야 2020. 11. 9.
728x90

컴퓨터 화면을 캡처하는 방법은 모두 아는 것과 같이 Print Screen 버튼을 누르면 내가 보고 있는 화면 전체가 캡처가 됩니다. 그러면 내 컴퓨터 화면을 녹화하고 싶을 때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성능이 좋은 전문적인 동영상 녹화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영상을 녹화하는 방법이 가장 좋겠지만 일반 적으로 게임을 하는 영상이나 발표 PPT 자료를 만들려고 할 경우에는 윈도우10 자체에 내장되어 있는 동영상 녹화 프로그램을 쓰셔도 충분합니다.

 

그럼 오늘은 윈도우10 자체 내장 기능을 활용하여 내 화면을 녹화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화면 녹화 설정 방법]

1. 윈도우와 영문 i 키를 눌러서 윈도우 설정으로 접속합니다. 설정 검색 란에 게임이라고 입력하고 '게임 바 설정'을 클릭합니다.

 

 

2. 게임 바 설정으로 넘어와서 왼쪽 게임 바 탭을 클릭하고 오른쪽에 활성화되는 창에서 '게임 바를 사용하여 게임 클립, 스크린샷 및 브로드캐스트 레코드'를 켬으로 변경하시고 아래에 '컨트롤러의 이 단추를 사용하여 게임 바 열기'를 체크합니다.

 

 

3.. 캡처 및 녹화를 진행할 경우 필요한 세부 설정을 진행하겠습니다. 왼쪽에 목록에서 캡처를 클릭합니다. 오른쪽에 활성화된 캡처 창을 보시면 녹화에 대한 세부 설정이 가능합니다. 스크린샷 및 게임 클립 저장 위치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기본위치가 마음에 들지 않으면 다른 위치로 변경하면 됩니다. 이후 아래에 녹화 시간을 설정하는 란이 있는데 최대 최소 30분에서 최대 4시간까지 선택이 가능하게 되어있으니 원하는 시간을 설정합니다.

 

 

4. 다음은 마이크 설정입니다. 아래로 내려보면 마이크 설정이 있습니다. '게임 녹화 시 오디오 녹음'을 켜 줍니다. 아래에 '녹화 시 기본적으로 마이크 켜기' 옵션은 녹화 버튼 클릭 시 마이크를 자동으로 켜기 또는 끄기를 설정하는 버튼으로 자동 켜기를 원하시면 체크합니다. 오디오 품질을 설정하는 란도 있는데 설정을 잘 모르시면 기본값을 놔두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4. 녹화 비디오 설정입니다. 비디오 프레임 속도와 비디오 화질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기본값을 그대로 설정해서 사용해도 큰 문제가 없습니다. 맨 아래의 '녹화에서 마우스 커서 캡처'는 화면 녹화 시에 내가 움직이는 마우스 커서를 보이게 할지 말지 결정하는 기능으로 커서 캡처를 원하시면 체크해 주시기 바랍니다.

 

 

[화면 녹화 방법]

1. 화면 녹화 방법입니다. 윈도우 키와 영문 G 키를 눌러 녹화 화면을 띄워줍니다. 녹화 버튼을 눌러서 녹화를 시작합니다. 만약 백그라운드에 아무 프로그램도 돌아가지 않고 있다면 녹화 버턴이 활성화되지 않습니다.

 

2. 녹화가 진행되고 있는 화면입니다. 녹화를 중지하고 싶다면 중지 버튼을 눌러서 중지를 하시면 됩니다.

 

3. 녹화된 동영상을 확인합니다. 녹화하던 동영상을 중지합니다. '화면 녹화 설정'에서 설정한 동영상 저장 위치에 가시면 녹화된 동영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윈도우10 내장 녹화 기능을 이용한 동영상 녹화방법에 대한 설명이었습니다. 영상을 전문적으로 녹화하는 일이 아니라면 내장기능으로 간단하게 녹화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