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클릭률(CTR) 높이는 꿀팁!!

by 베베야 2021. 1. 2.
728x90

 소개

■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클릭률(CTR) 높이는 꿀팁!!'

 통계 확인

구글 애드센스의 광고 클릭률(CTR)을 높이기 위해서는 배치도 중요하지만 어떤 광고들이 나의 블로그에 게시되는지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오늘은 그중에서 기초가 되는 차단 광고 관리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차단 광고를 관리하기 앞서서 내 블로그에 방문하는 국가는 어느 국가인지 확인하고 넘어가겠습니다.

 

1. 구글 애드센스 메인 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왼쪽 사이드바 탭에서 [보고서] - [국가]로 들어갑니다.

 

2. [국가]를 클릭하면 국가별 자료가 나오는데 그중에서 [클릭수]를 클릭합니다.

클릭수를 클릭하게 되면 국가별 클릭한 비율이 아래와 같이 그래프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한국어로 글을 많이 작성했기 때문에 한국 사람들의 접속률이 높을 것이고 그래서 클릭도 다른 국가보다 한국에서 많이 일어난 것 같습니다.

 

 

 

 차단 광고 관리

1. 국가별 클릭수를 확인했으면 다음으로 광고 차단 관리를 하로 가보겠습니다.

[차단 관리] - [콘텐츠] - [광고 심사 센터]로 접속합니다.

2. 광고의 언어를 설정하기 위해서 [더보기] - [언어]를 클릭합니다.

 

3. 한국어를 제외한 모든 언어를 체크하고 적용을 눌러줍니다.

이후 필터가 적용된 광고를 확인하시고 광고가 한국어가 아닌 다른 언어로 되어 있는 광고를 모드 차단하도록 하겠습니다. 광고들의 좌측 하단에 있는 아이콘을 누르면 해당 광고를 차단할 수 있습니다.

(방문자 대부분이 한국인이기 때문에 클릭률을 높이기 위한 작업입니다.)

 

4. 한국어로 된 광고가 아닌 것들을 차단한 화면입니다.

내가 차단한 광고는 [검토된 광고] - [차단됨]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국가별 클릭률 및 페이지 뷰 수를 확인하여 방문하는 국가에 맞는 광고가 내 블로그 페이지에 나타난다면 광고의 클릭률도 더 올라갈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이상으로 구글 애드센스 클릭률(CTR) 높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