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윈도우 (Windows)

[SMB1 프로토콜이 필요합니다] 오류/에러 해결 방법

by 베베야 2021. 3. 9.
728x90

회사의 공유 폴더를 연결할 경우 아래와 같은 오류창이 나타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안전하지 않기 때문에 파일 공유에 연결할 수 없습니다. 이 공유에는 안전하지 않아 시스템이 공격에 노출될 수 있는 더 이상 사용되지 않는 SMB1 프로토콜이 필요합니다. 시스템에 SMB2 이상이 필요합니다.

윈도우 파일서버 접속시 발생하는 SMB1 프로토콜 오류시 발생하는 경고문
SMB1 프로토콜 오류


SMB1 프로토콜 오류 발생 원인

이 오류 창의 원인은 파일서버와 나의 PC에서 연결을 하는 SMB 프로토콜의 버전이 일치하지 않기 때문에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SMB1 프로토콜 오류 해결방법

해결방법은 윈도우에서 SMB1 프로토콜을 설치해 주는 것으로 해결이 가능합니다.

1. 제어판에 접속합니다.

- 제어판에 접속하는 방법은 윈도우 + R키를 눌러서 실행창을 열고 control이라고 입력하면 됩니다.

 

2. 프로그램 추가 제거를 클릭합니다.

- 윈도우10 사용자는 프로그램 및 기능이라는 이름으로 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3. 프로그램 추가 제거 창에서 왼쪽 상단에 보시면 Windows 기능 켜기/끄기가 보입니다. 클릭합니다

 

4. 리스트 중에서 SMB 1.0/CIFS 파일 공유 지원을 찾고 옆에 + 버튼을 누릅니다.

3개의 목록이 나오면 그중에서 SMB 1.0/CIFS 클라이언트를 체크하고 확인을 눌러서 설치를 진행해 주세요

 

5. 설치가 완료되면 PC를 재부팅합니다.

 

 

파일서버 정상 접속 확인

PC 재부팅을 하고 나서 다시 파일서버에 접속하시면 오류 없이 접속이 가능할 것입니다.

이상으로 파일서버 접속할 때 SMB1 프로토콜 오류가 발생할 경우 해결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