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편집프로그램

엑셀 중복값 찾기, 표시 사용방법

by 베베야 2020. 11. 11.
728x90

오늘은 엑셀 중복값 제거하는 방법에 이어서 엑셀 중복값 찾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작업을 할 엑셀 시트를 더블클릭 해서 켜 줍니다.

 

1. 엑셀 중복값 찾기를 진행하기 앞서서 작업을 할 표를 확인합니다. 전산, 영업, 경영, 회계  총 4부서가 있습니다.

 

2. 엑셀 중복값 찾기를 위해 CTRL + F를를 눌러 주시고 찾기 기능을 활성화합니다.

 

3. 활성화된 찾기 및 바꾸기 창에서 찾을 내용에 '전산'을 입력하고 모두 보기를 눌러주면 총 몇 개가 중복되었는지 그리고 어디가 중복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이어서 중복된 부서인 전산을 강조하기 위해서 표시를 해보겠습니다.

중복된 찾을 셀들을 선택해 줍니다. 그리고 상단에 조건부 서식 -> 셀 강조 규칙(H) -> 중복 값(D)을 눌러줍니다.

 

5. 자동으로 선택한 셀에서 중복된 값을 찾을 수 있습니다. 여기서 텍스트 강조를 선택해 줍니다.

여기서 모든 부서에 표시가 된 이유는 중복값이 모두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만약 이렇게 모두 표시가 된다면 아래와 같이 전산 부서를 제외한 부서에 숫자를 붙여 전산만 조건부 서식이 적용되어 전산이 중복값 이라는 걸 표시해 줍니다.

 

이상으로 엑셀 중복값 찾기 및 표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