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윈도우 (Windows)

윈도우10 원격 데스크톱(mstsc) 에러 없이 갑자기 꺼질 경우 (연결 팅김)

by 베베야 2020. 12. 15.
728x90

재택근무를 하게 되어서 원격 데스트톱 사용을 할 일이 생겼습니다.

원래도 회사 업무를 지원하기 위해서 가끔씩 사용하고 있긴 했었는데 코로나 19로 본격적으로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MSTSC로 원격 데스크톱을 접속을 해서 이용하고 있는데 갑자기 종료되는 문제가 생겼습니다. 처음에는 단순한 문제라고 생각하고 재 접속을 몇 번 진행해 보았지만 계속 팅기는 현상은 발생되었습니다.

패스워드가 문제인가 생각해서 윈도우10의 내 계정 패스워드를 변경하였지만 동일한 증상이 반복되었습니다.

 

그래서 해결방법을 찾아보다가 원격 오디오 재생이라는 것이 원격 데스크톱 연결할 때 켜져 있으면 끊기는 경우가 있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해결방법을 공유하기 위해서 오늘은 원격 데스크톱 mstsc가 에러 없이 자동으로 꺼지는 경우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원격 데스크톱 연결화면을 띄워 줍니다.

왼쪽 하단에 보시면 아래방향 화살표 모양으로 옵션 표시라고 있는데 클릭하도록 합시다.

 

2. 옵션 표시를 눌러서 원격데스크톱 창을 확장한 화면입니다.

상단 탭에 로컬 리소스를 클릭합니다.

 

3. 로컬 리소스로 들어와서 원격 오디오 설정을 하기 위해 원격 오디오에서 설정을 클릭합니다.

 

4. 원격 오디서 재생 설정창 입니다.

오디서 설정을 재생 안 함으로 변경해 주고 확인을 누릅니다.

이후 원격 데스크톱 연결을 진행합니다.

 

원격 오디오 설정에서 오디오 재생을 사용 안 함으로 꺼버렸더니 자동으로 팅기는 현상이 감쪽같이 사라진 것을 확일 할 수 있었습니다.

 

만약 원격 데스크톱 접속은 되는데 이유 없이 계속 팅기는 현상이 있다면 원격 오디오 설정을 꺼보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원격 데스크톱(mstsc) 접속 시 에러 없이 팅키는 경우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