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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편집프로그램

엑셀 피벗 테이블 만들기!! 쉽게 배워보자

by 베베야 2020. 11. 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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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무를 하다 보면 작성한 자료의 데이터에 대한 통계를 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엑셀의 피벗테이블은 데이터를 집계하여 보기 쉽게 요약해주는 통계 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수기로 작업을 해도 가능하지만 데이터가 많을 수록 시간이 많이 소요되지요.

 

그래서 오늘은 효율적인 업무를 위한 엑셀 피벗테이블 만들기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피벗테이블을 만들기 위한 자료를 준비해 줍니다. 평소 작업하는 데이터는 많겠지만 여기서는 좀 적은 양으로 설명하겠습니다.

아래의 상품목록에 대한 데이터로 피벗테이블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1. 엑셀 피벗 테이블 생성하기

피벗테이블을 생성할 셀을 마우스로 드래그합니다.

'상단에 '삽입' -> '피벗 테이블'을 선택합니다.

 

 

2. 피벗 테이블 만들기 대화 상자가 활성화됩니다. '표 또는 범위 선택(S)'에서 표의 범위가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다음으로 피벗 테이블 보고서를 넣을 위치를 선택해야 합니다. 새 워크시트에 체크합니다. 확인은 클릭합니다.

 

 

3. 새 워크시트에 피벗 테이블이 생성된 화면입니다.

왼쪽은 피벗 테이블의 결과가 표시되는 영역이고 오른쪽은 피벗 테이블을 만들기 위한 레이아웃을 설정하는 필드입니다.

 

4. 피벗 테이블 필드 설정입니다.

필드에 있는 목록을 드래그해서 아래에 품명에 대한 합계를 구하기 위한 설정을 해보았습니다.

품목이 한 개씩만 있어서 더해지는 값이 나오지 않지만 업무 시 가지고 있는 자료로 적용하시면 합계를 구할 수 있습니다.

 

피벗 테이블의 필드를 각 영역에 넣어보고 빼보고 하면서 피벗 테이블 사용법을 익히는 것이 중하겠습니다.

이상으로 피벗 테이블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배워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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