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윈도우 (Windows)

윈도우10 안전모드 부팅 방법

by 베베야 2020. 11. 13.
728x90

컴퓨터를 하다가 보면 바이러스 치료나 드라이브 설정 등 특정한 이유로 안전모드로 부팅을 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예전에 윈도우7에서 안전모드 부팅을 하는 방법은 윈도우 재부팅 후에 F8번 키를 눌러서 safe mode로 진입이 가능했습니다. 하지만 윈도우10에서는 방법이 달라졌지요.

그래서 오늘은 윈도우10 안전모드 부팅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재부팅을 하기 위해서 윈도우 시작표시줄 가장 왼쪽에 Window 버튼을 클릭합니다.

클릭 후 종료 버튼을 누르면 '절전', '시스템 종료', '다시 시작' 이렇게 3가지 중에 '다시 시작' 버튼을 키보드의 Shift 키를 누른 상태에서 클릭해 줍니다. Shift 키를 누르지 않고 '다시 시작'을 클릭할 경우 안전모드로 진입하지 않고 그냥 다시 시작이 됩니다.

 

2. Shift 키를 누른 상태로 재시작을 진행하셨다면 윈도우를 들어가기 전에 '옵션 선택'이라는 파란색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이 화면이 나오지 않으면 앞의 과정을 다시 진행해주세요.

아무튼 옵션 선택 창에서 '문제 해결'을 클릭합니다.

 

 

3. 문제 해결 창으로 넘어와서 '고급 옵션'을 클릭해 줍니다.

 

4. 고급 옵션으로 들어오셨으면 '시작 설정'을 클릭해 줍니다. 만약 고급 옵션으로 접속했는데 시작 설정이 안보이시면 '복구 옵션 더 보기'를 클릭해서 찾으시면 되겠습니다.

 

5. 다시 시작을 클릭해서 시스템 재부팅을 진행해 줍니다.

 

6. 다시 시작되면 '시작 설정' 창이 뜨게 됩니다. 여기서 부팅 모드를 여러 가지 설정이 가능합니다.

보통은 4번 안전모드 사용이나, 5번 안전모드(네트워킹 사용) 사용 을 많이 선택하여 안전모드로 부팅을 합니다. 아래의 숫자를 보시고 숫자 4번이나 5번을 클릭하시거나 F4번이나 F5번을 클릭해서 안전모드로 부팅을 진행합니다. 입력 시 재부팅이 진행되며 윈도우10 안전모드 바로 접속하게 됩니다.

 

 

7. 위의 순서대로 잘 따라오셨다면 윈도우10 안전모드 부팅 화면을 보게 될 것입니다.

아래는 윈도우 10 부팅이 완료된 화면입니다. 모니터 각 모서리에 '안전모드'라는 글자가 보이면 정상적으로 진입한 것이 되겠습니다.

 

윈도우 안전모드(Windows safe mode)는 바이러스를 치료하기 위해서 또는 드라이브에 문제가 생겼을 경우 사용하게 되니 방법을 습득해 두시면 유용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상으로 윈도우10 안전모드 부팅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